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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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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공통

    근무 실명제

    • 가. 우리는 단정한 복장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고객 응대 시 담당 직원의 소속부서와 실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다. 사무실 또는 사업장 중 고객이 가장 잘 볼 수 있는 장소에 근무자의 명패 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
    고객응대 기본자세

    •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    • 가. 사업장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정리·정돈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  • 나.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.
      • 다. 단정한 복장과 용모를 갖추고 밝은 미소, 정중한 인사로 항상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  • 라.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, 담당직원에게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.
      • 마. 담당 직원이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대직자나 담당 팀장이 응대해 드리고,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바.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로 신속, 정확, 공정하게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.
      • 사. 타 부서업무 소관 사항일 경우에는 상황을 고객에게 설명하고, 업무 부서와 담당자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통해 문의하시는 경우
      • 가. 전화 신호음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, “안녕하십니까”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    • 나.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 시 “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”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끊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양해를 구한 후 메모를 전달하여 담당자가 복귀하는 즉시 고객에게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긴급한 사항일 경우 담당자와 즉각 연락하여 고객에게 바로 전화를 드리도록 전달하겠습니다.
      • 라. 즉시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마. 전화를 끊을 시에는 추가 문의 사항은 없는지 확인한 후, “감사합니다” 라고 정중하게 인사하며,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  •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문의하시는 경우(공식홈페이지 등)
      • 가. 공식홈페이지에 “고객소리함”을 마련하여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좋은 개선 방안에 대하여는 현장에 반영함으로써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  • 나. 공식홈페이지 “고객소리함”에 접수된 민원사항은 근무일 3일 이내 답변하여 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다. 민원성격상 장시간 처리기한이 필요할 경우에도 24시간 이내 고객에게 지연 사유 및 사항에 대해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라.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재하여 드리겠습니다.

    고객의견 접수 및 처리

    • 가. 민원사항 또는 건의사항은 접수 후 즉시민원은 3시간 이내, 일반민원은 근무일 3일 이내로 처리결과를 유선 및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(방문, 유선, 우편, 팩스, 인터넷 등을 이용한 민원)
    • 나. 업무성격상 시간을 요하는 복합민원의 경우, 근무일 7일 이내 처리예정 일정을 알려드리고 기한 내 처리하겠습니다. 또한 중간 처리상황을 유선, 서면,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다. 고객이 신청하신 문의 및 건의는 2회 이상 재차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처리하겠으며 2회 이상 방문하셨을 때는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라.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 만족 수준을 평가 분석하고 각종 불편, 불만족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.
    • 마. 공식 의견접수처
      고객의견 접수 및 처리 공식 의견 접수처를 접수방법, 연락처/주소, 비고로 나누어 설명한 표
      접수방법 연락처/주소 비 고
      홈페이지 고객소리함 www.ysfsmc.or.kr 고객참여→고객소리함
      전화 032) 830-8000
      팩스 032) 830-8300

    고객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

    • 가. 공식홈페이지 내 공단 서비스에 대한 최신 안내를 월 1회 이상 업데이트하여 고객이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관련 정보에 대해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정보공개제도와 경영공시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.

  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
    • 가. 직원의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, 공단에 시정을 요구하여 주시기 바라며, 공단에서는 즉시 해당 건을 면밀히 조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나.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잘못되거나 미비한 점을 신속하게 보완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업무처리 과정에서 금품 등의 대가를 요구한 때는 금품수수, 부정 및 비리 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는 즉시 사실관계를 조사해 해당 직원(부서)을 엄중히 문책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라. 모범적인 선행 사항은 적극 격려하겠으며, 관련 직원에 대하여는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.

    고객협조사항

    • 가. 고객은 정중하고 공평한 대우‧시설이용에 대한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나. 공단의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중질서 및 올바른 규정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다. 의견을 주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나타내시어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라. 불가피하게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다수의 구민을 위하여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마. 고객의 의견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은 반드시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정보관리

    담당팀
    경영혁신팀
    전화번호
    032-830-8094
    최종수정
    2024.01.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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