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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공통

    근무 실명제

    • 가. 우리는 단정한 복장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고객응대 시 담당직원의 소속부서와 실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다. 사무실 또는 사업장 중 고객이 가장 잘 볼 수 있은 장소에 근무자의 명패 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
    고객응대 기본자세

    • 가. 단정한 복장과 용모를 갖추고 밝은 미소, 정중한 인사로 항상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사업장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정리·정돈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부드럽고 정성스런 마음이 담긴 목소리와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.
    • 라.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대직자나 담당 팀장이 응대해 드리고,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마.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로 신속, 정확, 공정하게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바. 고객이 신청하신 문의 및 건의는 2회 이상 재차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처리하겠으며 2회 이상 방문하셨을 때는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
    방문고객응대

    • 가.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, 담당직원에게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절대 고객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찾으시는 담당이 부재중일 경우 다른 담당자가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,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시에는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전화문의 고객응대

    • 가. 전화 신호음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, “안녕하십니까”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,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 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 시 “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”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끊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의사에 따라 즉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라. 전화를 끊을 시에는 문의에 반복 확인 및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” 라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    인터넷, 홈페이지 고객응대

    • 가. 민원접수 3일 이내 처리 후,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나. 민원성격상 장시간 처리기한이 필요할 경우에도 24시간 이내 고객에게 지연 사유 및 사항에 대해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다.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  홈페이지에 “고객마당” 을 통하여 부조리 신고 및 다양한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반영 및 개선하겠습니다.

   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

    • 가. 고객의 민원사항은 우편, 팩스, 인터넷, 전화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한 날짜와 시간, 처리예정일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나. 주요 장소에 “고객의 소리함”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과 건의를 존중하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공단 홈페이지에 “고객 소리함” 운영을 통한 민원사항, 부조리 불친절 신고, 구민제안을 활성화하여 구민의 소리를 상시 수렴 하겠습니다.
    • 라.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“정보공개”란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마.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 분석하고 각종 불편, 불만족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.

    고객 불만에 대한 시정 및 보상

    • 가. 직원의 불친절, 부당처리 등 잘못된 서비스는 인사상의 불이익 조치를 통하여 그 잘못을 바로 잡겠습니다.
    • 나. 업무처리 과정에서 금품 등의 대가를 요구한 때는 금품수수, 부정 및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는 즉시 사실관계를 조사해 해당 직원(부서)을 엄중히 문책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다. 모범적인 선행 사항은 적극 격려하겠으며, 관련 직원에 대하여는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.

  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  • 가. 경영 현황,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
    고객협조사항

    • 가.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나.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의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중질서 및 올바른 규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 의견을 주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나타내시어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다. 불가피하게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다수의 구민을 위하여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라. 고객의 의견은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은 반드시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정보관리

    담당팀
    경영지원팀
    전화번호
    032-830-8018
    최종수정
    2018.08.03
  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| 이용조건 : 출처표시